본문 바로가기

해외여행/2019 인도 라다크

2019 인도 라다크 4일차 - 레

2019.7.24.

 

 

 

아미고는 조식이 포함이다.

 

낭군은 미국식 아침식사를, 나는 인도식으로 주문했다.

 

특별할 건 없지만, 아침 식사를 하러 바깥을 헤매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편해서 좋다.

 

강용해에 들러 퍼밋을 신청했다.

 

누브라밸리, 판공초, 초모리리 세 곳을 모두 둘러보기에 7일이면 충분하다고 했지만,

 

아주 혹시나 모를 경우를 대비해서 9일을 신청했다.

 

레에 오기 전에 알아본 정보로는 퍼밋이 7일이 최대라고 들었었는데,

 

7일이 넘는 경우 퍼밋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해지고, 최대 14일까지 가능하다고 설명해주셨다.

 

 

 

오토바이를 렌트하러 이 곳 저곳을 체크하며 돌아다녔다.

 

로얄 엔필드 히말라얀 기종의 오토바이 렌탈비는 하루에 1,700루피로 이 지역 전체에서 동일한 것 같았다.

 

메인 거리의 카페에도 들렀다.

 

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시켜놓고 거리를 내려다보니 여유가 저절로 느껴진다.

 

 

, 여기까지는 좋았으나... 혜정샘한테 카톡이 온다.

 

한국을 뜨기 전, 대리결재를 지정해둔 게, 알고 보니 neis 따로 업무포털 따로인가 보다.

 

, 초보 부장이 다 이렇지 뭐..

 

neis상에서의 대리결재만 지정된 상태였던 거다.

 

원격업무지원시스템에 접속하자니, 외국에서 접속이 된다 안 된다는 둘째 치고,

 

인터넷 속도가 너~무 느려서 아예 불가능이다.

 

혹시 내가 인도에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결재가 올라오거나 하면 난감한 상황이 될 것 같아,

 

임시방책으로 내 인증서를 보내기로 마음 먹었다.

 

숙소로 복귀해서 인증서 보내기를 시도하는데,

 

이메일로 파일을 보내도 이상하게 메일을 못 받았다고 하고,

 

카톡으로 보내니 자꾸 와이파이가 끊겨서 전송에 실패하고..

 

에효....

 

인터넷이 잘 안 되는 지역에 있으니 이런 것들도 고생이구나.

 

그나마 인증서가 들어있는 노트북을 들고 온 게 한 수였다.

 

혜정샘과 연락을 한참 하다가, 안 되겠어서 은별샘한테도 연락을 했다.

 

내 인증서로 업무포털 접속에 성공했다고 답변을 받은 건 거의 동시였다.

 

일단은 마음이 편해졌다.

 

이 곳 레 지역을 뜨고 나면 이젠 인터넷이 아예 불가능해질 상황이기에.

 

 

점심 식사는 낭군이 트립어드바이저로 알아본 모모(만두) 맛집을 찾아갔다.

 

인도 물가 치고는 매우 비싼 편이긴 했지만, 외국인은 물론이거니와 인도 사람들까지 꽉 차 있었다.

 

튀긴 모모와 삶은 모모를 하나씩 시켰는데,

 

..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봐. 정말 맛있었다.

 

아마도, 레에 돌아오면 이 집은 한 번 더 방문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.

 

내가 아는 낭군이라면 분명, 너무 맛있었다며 또 가자고 할 게 뻔하다.

 

 

 

메인 거리에서 골목으로 오래된 마켓 골목에 들어가 구두도 구입했다.

 

여전히 구두집 할아버지는 바가지 씌울 생각은 전혀 없으시고, 어제와 똑같은 금액을 부르신다.

 

낭군이 발 사이즈에 맞춰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구입하려고 시도했으나,

 

할아버지께서 너무나도 열심히 전혀 다른 디자인의 낭군 발 사이즈 신발을 창고에서 계속 찾아오시는 바람에,

 

더는 죄송해서 이 디자인이 아니라고 못하고 선택을 변경했다.

 

발목 조금 위로 올라오는 구두를 사려다가,

 

신고 벗는 불편함을 감수하고 발목 위로 꽤 많이 올라오는 구두를 구입했다.

 

한화로 2만원 조금 넘는 금액.

 

낭군이 나중에 숙소로 돌아와서 검색해 본 결과,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금액조차 우리가 구입한 금액보다 비싸다며, 이 구두를 한국에 가져가야 할지 고민하기 시작했다.

 

 

 

고산병 약도 추가 구입했다.

 

손수건과 장갑도 구입했다.

 

낭군은 아예 바이크 장갑을 만원 정도에 구입했고, 나는 내 손에 맞는 사이즈가 없어서 일반적인 헝겊 장갑을 구입했다.

 

나중에 여행하면서 생각했지만, 헝겊 장갑 구입은 참 잘 했던 것 같다.

 

계속 핸드폰으로 지도를 봐야 해서, 엄지손가락과 둘째손가락을 써야 했기에,

 

헝겊 장갑의 손가락 두 곳에 구멍을 뚫어 손가락 두 개는 계속 내놓고 다녔다.

 

 

 

약속한 시간에 맞춰 강용해로 퍼밋을 받으러 갔다.

 

점심 때 조금 늦은 시간에 모모를 배부르게 먹어서 그런지, 배가 고프지 않아서 저녁으로는 아미고에서 김밥 한 줄만 주문해서 먹었다.

 

 

 

강용해에 짐을 맡겨놓고,

 

렌탈하기로 한 오토바이를 받으러 샵에 여러 차례 방문하고, 10시쯤 되어서 간신히 렌탈에 성공했다.

 

다행히 오토바이샵 사장님이 내일 아침에 가지러 오지 말고, 그냥 지금 가져가라고 하셔서 훨씬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.

 

(역시, 일기는 당일에 바로 적어야 한다. 대화했던 내용들이 전혀 기억이 안 난다...)